세계는 지금 심각한 기후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에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 구축을 위해 근본적 변화를 꾀하려고 SK건설은 2021년 사명을 ‘SK에코플랜트’로 바꾸고 새롭게 출발했습니다. 친환경을 의미하는 ‘에코(Eco)’에, 심는다는 의미의 ‘플랜트(Plant)’를 결합해, ‘지구를 위한 친환경 아이디어와 혁신 기술을 심겠다’는 포부를 담았습니다.
SK에코플랜트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드파인(DEFINE)은 ‘이 시대에 부합하는 가치를 미래 지향적 삶과 주거 기준으로 새롭게 정의하겠다’는 SK에코플랜트의 의지를 표명한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입니다. 드파인은 사람과 자연의 경계, 공간과 공간의 경계, 오늘과 내일의 시간의 경계를 허물고, 시대의 프리미엄을 세운다는 브랜드 가치를 추구합니다. 조형적으로는 군더더기 없이 정제되고 간결하며, 시간의 깊이를 더해 가치 있다고 여겨지는 주거환경을 추구합니다.
2024년, 이런 드파인만의 가치와 철학을 공고히 하기 위해 브랜드 철학을 내포한 ‘DEFINE Font’를 개발했습니다. 경쟁하기보다 성장하는 삶을, 외형의 화려함보다 내면의 품격을 높이는 일상을 추구하는 드파인의 프리미엄 가치를 ‘DEFINE Font’를 통해 그대로 펼쳐 내고자 합니다.
‘DEFINE Font’는 잠깐 주목받을 화려함보다는 모던하고 절제된 조형으로 시간이 흐를수록 가치를 더하는 드파인의 절제된 표현 요소입니다. 각각의 획마다 군더더기 없이 정제된 형태가 드파인의 프리미엄을 형성하고, 순수함을 표현하고자 간결하면서도 기하학적 이음새로 디자인했습니다.
한글 디자인의 ‘o’은 원 모양에 가깝게 제작해 FINE의 순수함을 기하학적 도형으로 해석해 표현합니다. 워드마크의 시그니처 N과 어울리는 ‘ㅅ’, 워드마크 ‘DEFINE’에서 보이는 ‘I’와 ‘N’ 사이에 생긴 네거티브 공간을 가로획 끝에 적용해 특별함을 더합니다.
영문 디자인은 로고 타입 디자인을 반영해 아이덴티티를 강화했습니다. 워드마크의 특징을 그대로 적용해 한글과 자연스레 어우러지도록 두께와 너비를 조절했습니다. 한글 가로획의 기하학적 형태는 영문에도 동일하게 적용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나타냅니다. 이를 활용해 제작한 ‘DEFINE Font’는 레귤러(Regular)와 볼드(Bold) 2종입니다. 한글 유니코드 기반 2,350자와 영문 94자, KS심볼 986자를 지원합니다.
드파인만의 가치와 헤리티지를 담아낼 ‘DEFINE Font’는 사람과 자연의 경계를 거두고, 공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물며, 시간의 경계를 넘나드는 이 시대의 새로운 기준이 될 프리미엄을 확고하게 기록할 것입니다. 미완의 자음과 모음, 알파벳이 모여 뜻과 의미를 지닌 단어가 되고 문장이 완성되는 것처럼 드파인만의 오늘과 내일, 이 시대의 프리미엄을 새롭게 써 내려갈 것입니다.
‘DEFINE Font’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 유의 사항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의 사항
- ‘DEFINE Font’의 지적 재산권은 SK에코플랜트에 있습니다.
- ‘DEFINE Font’는 유료로 판매하거나 어떠한 이유로든 복사 및 배포의 대가로 요금을 부과하거나 수령할 수 없습니다.
- ‘DEFINE Font’는 아이덴티티가 반영된 서체로 고유의 아이덴티티가 훼손되지 않도록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인쇄, 출판, 영상, 웹,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나 임의 수정, 개작하여 재배포하는 것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